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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정보

응급상황 대비를 위한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 안내

by 형용돈종 2024.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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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고령자나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응급상황에서도 빠르고 적절한 처치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서비스입니다. 특히 가족 중에 어르신이나 독거노인이 계신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119안심콜 서비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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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안심콜 서비스는 소방청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이 위급상황에서 구급대원이 출동할 경우 미리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질병이나 개인적 특성을 확인해 개인 맞춤형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하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응급상황에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하는 중요한 시스템입니다.

 

119안심콜 서비스의 주요 기능

  • 개인 정보 등록: 응급상황 시 필요한 개인 정보를 미리 등록하여 구급대원이 출동 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질병 및 약물 정보 제공: 기저질환, 복용 중인 약물 등 중요한 의료 정보를 제공하여 구급대원이 적절한 처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보호자 연락: 응급상황 발생 시 등록된 보호자에게 즉시 연락이 가도록 하여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합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 방법

  1.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 접속
  2. 안심콜 서비스 신청 탭 클릭
    • 메인 화면에서 '119안심콜 서비스 신청' 탭을 클릭합니다.
  3. 대리인 또는 본인 등록
    • 대상자 본인은 물론 보호자, 자녀, 사회복지사 등의 대리인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4. 기본 정보 입력
    • 이름, 주소, 연락처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의료 정보 입력
    • 복용 중인 약, 기저질환, 특이사항 등을 상세하게 입력합니다.
  6. 보호자 연락처 등록
    • 응급상황 시 보호자에게 연락이 갈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등록합니다.

 

등록 시 유의 사항

  • 정기적인 정보 업데이트: 병력,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변동 시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정확한 정보 입력: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입력해야 응급상황에서 최적의 대응이 가능합니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중요한 제도입니다. 여러분도 지금 바로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정보를 등록해 보세요. 작은 준비가 큰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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